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인덕원역 초역세권 복합상가 시그니티 랑데부 분양 예정

by 부동산가이더 2022. 9. 21.

GTX-C노선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인덕원역 2번 출구와 3번 출구 초역세권 상권에 오피스텔&상가 시그니티 랑데부가 분양할 예정입니다. 역세권 프리미엄에 과천 지식정보타운과도 인접하고 있어 관심을 가질만한 입지라서 미리 분양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시그니티 랑데부는 건물 높이 78.6m, 대지면적 1770.8㎡, 건축면적 1050.95㎡, 지하 5층~지상 23층 규모로 건설되는 오피스텔 복합상가로 들어섭니다.

 

시그니티 랑데부 사업개요

 

분양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도에 있으며, 준공은 2025년 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인덕원 시그니티 랑데부는 지하 5층 ~ 지상 23층으로 건물 높이 78.60m로 건축될 예정이어서, 인덕원역 주변에서는 가장 높은 건물로 명실상부한 인덕원역 대표 건물로 부각될 듯 합니다.

 

이 중 근린생활시설은 가장 수요가 많은 1층 ~ 2층으로만 구성됩니다.

1층에 17개 점포, 2층에는 15개 점포로 공급될 예정이고 전체 자주식 주차로 기계식 주차의 불편을 철저하게 배제했다 합니다. 근린생활시설의 배정 주차대수가 12대로 부족하나 오피스텔의 126실에 대한 배정 주차대수가 126대이고, 근린생활시설은 거의 사람들이 출근한 뒤 오픈하기 때문에 주차 불편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26실로 조성됩니다.

 

인덕원역에는 4호선을 제외하고도 판교까지 10분대에 도달하는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 동타까지 30분대에 도달하는 '동탄-인덕원선(2026년 예정)',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에 도달하는 'GTX-C 노선(2028년 예정)'의 개통이 순차적으로 확정돼 있어 쿼드러플 초역세권을 형성할 예정입니다.

 

인덕원 시그니티 랑데부 입지환경

 

인덕원 시그니티 랑데부는 인덕원역 2번 출구와 3번 출구에서 대략 70~80m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주변 주거단지와 산업단지로 둘러싸여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증된 투자자 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권입니다.

 

 

인덕원역 주변을 살펴보면 유동인구가 많을 수밖에 없는 위치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덕원역을 주 지하철역으로 이용하는 아파트가 30여 개 단지가 넘으며, 총세대수는 약 2만여 세대에 달하여 이를 인구수로 환산하면 4만 7천여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입지분석

 

여기에 과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조성과 다수의 재개발사업도 예정돼 있습니다.

단지 대로 맞은편에는 안양시에서 4만 5천 평에 달하는 대규모의 인덕원 도시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며, 4개의 철도노선을 인덕원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인 복합 환승센터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상가를 투자할 때 여러 부분을 검토하고 생각하겠지만, 공실에 대한 우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의 하나일 겁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공공데이터포털 내에 게시되어 있는 데이터를 살펴보면 서울시의 평균 공실률은 6.5%, 경기도의 평균 공실률은 5%로 나타난 반면, 인덕원 상권의 소규모 상가 공실률은 0%를 기록하고 있다 합니다.

 

서울 및 경기 지역별 공실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