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슈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정 및 조국신당 당원 가입방법 입당 홈페이지

by 부동산가이더 2024. 2. 27.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4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총 47석이 배분된 비례의원을 두고 정치권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양강 구도가 고착화되어 가는 한국 정치 상황 속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소수 정당도 원내에 진입하기 위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만들었는데, 위성정당이라는 꼼수로 양당이 싹쓸이하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주도하는 가칭 조국신당의 돌풍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조국신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작가 조정래씨와 영화배우 문성근씨를 공동 후원회장으로 위촉하고 신장식 변호사를 총선 1호 인재로 영입했습니다.

 

조국신당 입당방법

 

1. 먼저 제 22대 총선 일정입니다.

- 후보 등록일 : 3월 21일 ~ 22일

- 재외투표 : 3월 27일 ~ 4월 1일

- 선거기간 개시일 : 3월 28일

- 사전투표 : 4월 5일 ~ 6일

- 총선 선거일 : 4월 10일

 

2.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개요

- 투표일시 : 4월 10일 06시 ~ 18시

- 투표장소 : 지정된 내 투표소

- 선거권 : 선거일 현재 18세 이상의 국민 (2006년 4월 11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 준비물 :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 선출대상 : 국회의원 300명

- 임기 : 4년

 

3. 제3지대 주인공은 누가 될까?

제3지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거대 양당의 틈을 파헤쳐 들어간다는 것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제3당하면 정의당이 연상되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 보이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이준석 개혁신당이 창당을 하였습니다. 대표는 이준석, 원내대표는 양향자, 사무총장은 김철근, 정책위의장은 김용남에 김종인을 공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한국의 희망"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다음으로 이낙현의 새로운 미래가 이낙연, 김종민을 공동대표로 하고 2월 공식적으로 창당을 하였습니다. "국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네요.

 

끝으로 조국 신당입니다. "3년은 너무 길다"는 슬로건으로 3월 3일 창당 예정입니다. 최근 신장식 변호사를 1호 인재로 영입하면서 돌풍이 예사롭지 않아 보입니다.

 

4. 조국 신당 입당 방법

조국신당 슬로건은 "3년은 너무 길다"로 현 정부 남은 임기 3년을 의미합니다.

 

조국신당 가입은 조국신당 홈페이지(조국신당.Kr)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1) 조국신당 홈페이지(www.조국신당.kr)에 접속합니다.

 

2) 입당 안내를 읽어본 후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입당 신청"을 클릭합니다.

3) MODUSIGN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창에서 3가지 약관 동의 체크를 하고 "동의하고 서명하기"를 클릭합니다.

모두싸인

4) 이름과 핸드폰 번호의 서명자 정보를 입력하고 "입력 완료"를 클릭합니다.

서명자 정보 입력

 

5) 새창의 "조국신당(가칭) 당원 가입원서"를 확인합니다.

6) 성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 직업, 주소, 서명날짜, 신청인 서명/날인 후 "입력 완료"를 클릭합니다.

7) 서명완료 화면 및 작성 문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 완료입니다.

 

참고로 조국신당은 타당 당원 중복 가입은 안됩니다.

 

이상으로 22대 국회의원 선거 일정과 조국 신당 입당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여도 현 정부 심판으로 결과는 뻔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었지만, 현시점에서는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예측하기 힘든 상황인 듯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조국신당(가칭)의 돌풍은 예사롭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