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주택 모집공고

고양삼송지구 A24블록 행복주택 중소기업근로자 우선공급

by 부동산가이더 2022. 4. 25.

서울 접근성이 최고이면서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잘 갖춰진 고양삼송 A24블록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에 관한 정보입니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 등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임대주택으로 분양 전환되지는 않습니다. 

 

고양삼송 A24블록 행복주택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공급됩니다.

1. 대학생 계층 (일반공급)

- 대학생 :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 입학 또는 복학 예정인 사람

- 취업준비생 :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중퇴 포함)한 지 2년 이내인 사람

2. 청년 계층 (중소기업 근로자 우선공급)

- 청년 : 19~39세인 사람

- 사회초년생 :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 기간이 5년 이내이며, 소득 활동을 하고 있거나, 퇴직 후 1년 이내의 구직급여 수급자, 예술인 중에서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3.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 (중소기업 근로자 우선공급)

- 신혼부부 : 혼인기간 7년 이내거나, 6세 이하 자녀를 둔 현재 혼인 중인 사람

- 예비신혼부부 :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

- 한부모가족 -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인 사람

4. 고령자(거주자 우선공급) : 65세 이상인 사람

5. 주거급여 수급자

 

건설위치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570번지 행복주택 

고양삼송 A24블록 행복주택은 서울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면서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추어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을 듯하네요. 

3호선 원흥역 바로 인근의 초역세권이면서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 등이 인접하여 있으며 GTX-A도 개통 예정입니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심 상업지구도 인접해 있네요.

젊은 층이 주로 이주하는 단지인 만큼 다양한 편의시설도 단지 내에 조성되어 있네요. 

16개동 총 947세대의 단지로 전용 21㎡, 36㎡, 46㎡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방방식은 지역난방이며, 구조는 벽식구조입니다. 

 

공급대상 및 임대조건

고양삼송 A24 행복주택 공급대상 및 임대조건

 

동일한 주택이라도 신청자격에 따라 임대 조건이 달리 적용되니, 신청자격별 세부기준을 잘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합니다. 

이번 모집은 공가세대에 대하여 당첨자 및 예비자를 추가 모집하는 것으로 당첨자 발표 시점의 공가 상황에 따라서 당첨자 및 예비입주자로 나뉘어 선정됩니다. 

 

중소기업근로자에게 우선공급

이번 입주자 모집에서는 청년,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은 중소기업근로자에게 우선 공급합니다. 

중소기업근로자 자격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근로자로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통해 중소기업근로자 주택우선공급 대상자로 확인이 되어야 인정됩니다. 

우선공급 신청자 중 서류제출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신청자 본인 기준으로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우선공급 대상자 확인서'을 온라인 발급 신청을 하여야 하며,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발급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되니 유의해야 한다 합니다. 

 

입주 자격별 최대 거주기간

임대차 계약기간은 2년 이며,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 2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으며, 최대 거주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학생, 청년 계층 : 6년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 : 무자녀 6년, 자녀 1명 이상 10년

고령자, 주거급여 수급자 : 20년

거주하는 동안 다른 계층의 입주 자격을 갖추는 경우에는 공급대상을 변경하여 변경된 공급대상의 임대조건으로 새로 계약할 수 있으며, 새로 계약을 하는 시점부터 변경된 공급대상의 최대 거주 기간을 새로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