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카카오뱅크 1일 이체한도 변경 및 확인

by 부동산가이더 2023. 6. 10.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전자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은행이라서 편리하고 간편한 이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이체할 수 있는 금액을 제한하고 있는데, 가끔은 많은 돈을 이체해야 할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 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먼저 기본적인 이체 및 출금한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모바일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모바일 앱과 ATM기에서의 이체 한도는 다르게 설정이 되었네요.

 

- ATM 1일 1회 이체한도 : 최대 100만원

- ATM 1일 1회 출금한도 : 최대 100만원

- 모바일 앱 1일 1회 이체한도 : 최대 200만원

 

처음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 이렇게 많지 않은 금액으로 한도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한도제한이 걸려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쉽고 간편하게 이체 및 출금 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하기

 

1. 카카오뱅크 앱을 엽니다. 카카오뱅크를 거래하는 사람이라면 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깔려 있을겁니다. 저는 카카오를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는 있지 않지만, 사무실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세븐일레븐이 있어서 쉽게 입출금이 용이하여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금융사를 선택할 때 여러가지 이유를 고려하겠지만, 가까운 곳에서 쉽게 입출금이 가능한 금융을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인 듯합니다.

 

2. 메인 창의 우측하단 점 세 개(...)를 선택합니다. 다음 창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에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이체/출금한도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변경하기를 클릭합니다. 보안등급에 따른 이체한도가 얼마인지 볼 수 있네요. 1~3등급으로 나뉘어 한도가 정해집니다.

 

 

4. 저는 전번에 이체한도를 변경하였던 것 같네요. 1일 5000만원, 1회 1000만원으로 되어 있네요. 1일, 1회 각각의 항목을 눌러서 이체 한도를 변경해 줍니다. 1일 3000만원 1회는 1000만원으로 해보았네요. 이체 한도 변경 금액이 맞으면 예를 선택합니다.

 

 

5. 변경과정을 마치기 위해서는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한도변경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트면, 금액을 확인하고 하단의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ATM기에서의 인체/출금 한도도 폰에서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동일합니다.